'강남 지원 유세' 박용진 "내가 한민수 안 도와? 그건 음해"

입력 2024-04-01 17:44   수정 2024-04-01 17:45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북을 공천에서 두 번 경선에 패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공천 탈락 후 민주당 험지인 서울 강남권 후보들을 도우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에서 공천받은 한민수 후보를 자신이 도와주지 않는다는 말에 대해선 "음해"라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한 후보가 "김어준씨 유튜브 방송에 나가서 '(박 의원이) 아무것도 도와주는 거 없다'는 말에 동조했다"며 "이거야말로 내부 총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침저녁으로 같이 선거운동을 뛰는 구의원, 시의원은 뭐가 되며 나는 뭐가 되느냐"며 "나에 대한 음해이기도 하지만 강북을 지지자들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한 후보는 지난달 29일 김어준 씨의 유튜브 방송에 나가 "지역에 갔더니 아무것도 없다. 정상적인 과정은 박 의원이 사무실 넘겨주고 조직도 넘겨주고 같이 뛰어주고. 지금 아무것도 없죠?"라는 진행자 질문에 "그런 건 없다"고 답했다. 이에 김씨는 "조직이 없다. 사람이 없다. 돈이 없다. 갑자기 졸지에 혼자가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이를 지적하며 박 의원은 "선거 사무소 개소식에는 불렀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한 후보를 많이 도와드렸다. 사실관계는 분명히 해야 할 것 같다"면서 "조수진 후보가 나를 경선에서 이겼던 날 내가 저녁에 전화해서 '내일 보자'고 해서 만났다. 강북을의 지형과 상황을 설명하고, 시의원과 구의원들을 불러 인사도 시키고 했다. 공약집, 지역 개발 사업을 정리한 자료도 넘겨주고 설명도 다 해줬다"고 반박했다.

그는 "이틀 뒤 한민수 후보가 왔는데 그 일을 또 했다"며 "그런데 세상에 유튜브 방송에 나가서 이렇게 아무것도 도와주는 거 없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한다"고 성토했다. 이어 "민주당의 현역 국회의원이 이렇게 돕고 있고 고군분투하는 중에 그거를 이렇게 공격하면, 박용진을 공격하면 그거는 이거야말로 내부 총질"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은 1일 강남권 후보들을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섰다.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잠바를 입은 박 의원은 서울 강남구병에 출마한 박경미 후보를 지원했다. 그는 전날에도 서초구을에 출마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송파구갑 조재희 후보, 송파구병 남인순 의원 등을 찾아 도왔다.

그는 이에 대해 "격전지에서 민주당 깃발을 쥐고 고군분투하는 우리 동지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컸다"며 "오래전부터 늘 하고 있었던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